보도자료

Home회사소개보도자료

보도자료

[유리건장] (주)아이지스, 최신형 판 유리 자동 절단기 국산화 개발 성공. (2013.12.11일자)

페이지정보

글쓴이 admin 날짜14-06-10 18:07 조회4,364 댓글0

본문

(주)아이지스, 최신형 판유리 자동 절단기 국산화 개발 성공

3,100×4,000mm, 이형절단 및 에지 그라인딩 기본 장착

전남 담양의 복층유리 자동화 생산설비 전문 공급업체인 (주)아이지스(대표 안상만)는 최근 판유리 자동 절단기를 개발 관련업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회사가 2년여 기간 동안 수 억 원의 개발비를 투자하여 최근 개발에 성공한 판유리 자동 절단기는 가로세로 3,100×4,000mm 크기의 판유리를 분당 최대 150미터의 속도로 자동 절단이 가능하다.

또 이 회사는 판유리 가로 세로 3,100×4,500mm(10X15자)용 자동 절단기도 곧 바로 출시 할 예정이다.

특히 이 회사의 자동 절단기는 판유리 이형모양 자동 절단기능과 로이유리 에지( 20mm, 24mm) 자동 그라인딩 기능을 기본 사양으로 탑재하고 있다.

에지 그라인딩 헤드는 서보 모터를 사용하여 직선은 물론 이형모양 작업도 가능하고 게다가 드레싱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지스가 개발한 판유리 자동 절단기의 특징은 첫째 판유리 절단헤드와 에지그라인딩 헤드를 하나의 몸체에 장착하여 작업성이 뛰어나다.

그리고 절단기 X축 구동용 기어는 독일의 유명한 해리컬사 고강도 랙과 V레일을 사용하여 정확한 위치제어가 가능하고, Y축 구동용 기어는 해리컬사 랙과 리너웨이 레일을 사용하여 장기사용에도 정확한 위치제어가 가능하다. 그 외 모든 자동 제어장치는 보쉬사의 안정화된 상용제품을 사용하여 안정적인 운용을 보장하고 있다.

둘째 판유리 절단 또는 그라인딩 압력을 판유리 제조사, 판유리 종류, 두께 등 각종 조건을 구분하여 설정된 데이터를 사용하여 손쉽게 설정 할 수 있다. 그리고 절단 칼날은 플라스틱 홀더를 채택하여 교체가 용이 하도록 설계되었다.

절단기 운용 프로그램은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과 유리, 창호업계 ERP프로그램 전문업체인 하이컴텍의 최적화된 프로그램의 협력으로 운영되며 한글버전 사용으로 누구나 조작이 용이하다.

판유리 자동절단-세척-어셈불러(간봉)-프레스(가스충전)-제2차 자동실링

복층유리 생산 모든 공정 완전자동화 라인 완전정복

아이지스는 지난 2006년 새로 출발한지 약 7년 만에 복층유리 제조관련 모든 공정에 대하여 기계 자동화 설비를 독자적인 자체기술로 개발 완성하는 쾌거를 달성 했다.

이 회사는 판유리 자동 절단기 자체개발에 앞서 복층유리 자동 생산라인, 제2차 접착제 자동 토출 장치인 오토실링로봇, 세계 최대 사이즈 복층 생산라인, 특수 폼 스페이서 어플리커이터, PIB 어플리케이터, 판유리 이도면 자동면취기 등을 국내 또는 세계 최초로 개발 업계를 놀라게 하였다.

특히 최근 개발한 판유리 자동 절단기 전처리 공정인 판유리 로딩 장치는 자동 로딩 업, 다운 시 유압 컨트롤 밸브를 사용하여 다단계 방식의 빠르고 정확한 운전으로 프레임에 적재된 판유리를 자동재단기에 자동으로 공급한다.

또 2중으로 된 로딩 암(Arm)의 설계로 판유리를 분리할 때 뒷장이 딸려 나오는 현상을 방지하고 있다.

이 외 3조 3열로 구성된 판유리 흡착 패드 구성으로 판유리를 최대 300Kg까지 최대, 최소 크기의 판유리를 간단한 조작으로 로딩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로딩기 전후, 좌우위치 이동 모터를 인버터를 사용 정확하고 안전하며, 로딩 컨베이어 구동 장치를 라운드 모양의 벨트방식을 사용하여 타 경쟁사제품보다 소음이 적다.

판유리 자동절단기의 후처리 공정으로 분리 테이블은 2대의 터보 브로어를 사용하여 무거운 판유리도 손쉽게 이동 시킬 수 있다.

이 외 판유리 분리 테이블 3면에 로러를 장착하여 판유리를 내리는데 편리하도록 설계 하였다.

판유리 자동 로딩 장치와 분리 테이블 모두 판유리 자동 절단기의 조작 패널에서 컨트롤 되어 자동 운전 또는 분리 운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화 : (061)383-7338
사진 : 전남 담양의 아이지스가 최근 개발에 성공한 판유리 자동 절단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