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회사소개보도자료

보도자료

[월간 창과문] 도면프로v1.0, GS(Good Software)품질인증 획득

페이지정보

글쓴이 admin 날짜13-08-13 09:56 조회2,210 댓글0

본문

↑ 기사원문

(주)하이컴텍

도면프로 v1.0, GS(Good Software)품질인증 획득

(주)하이컴텍(대표 강구만, 이하 하이컴텍)이
지난 7월 1일 판금 가공용 관리 프로그램인 도면프로v1.0으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로부터 국가공인 GS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도면프로 v1.0은 하이컴텍이 2012년 중소기업청 기술개발지원사업의 연구과제인 판금가공용 도면관리 개발을 하이컴텍이 보유하고 있는 2개의 기술특허를 바탕으로 약 10여 개월의 연구와 노력 끝에 성공리에 완수해 제작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연구개발의 성공과 GS품질인증을 받음으로써 (주)하이컴텍이 연구개발 능력과 품질관리 능력 그리고 A/S 처리능력을 종합적으로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 계기가 됐다.

도면프로 v1.0은 기본 입면도 및 절곡도를 내장하여 초보자도 쉽고 빠르게 주문품의 입면도 및 절곡도 구현을 가능하게 하고, 발주 받은 설계도를 DB화하여 재사용이 가능하고 변경 또한 수월하게 작업할 수 있다.

또한 바라시 자동계산, 연신률 자동계산, V컷 기계에 데이터를 자동 전송하는 기능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입력된 수치로 입면도를 즉시 볼 수 있어 재단 실수에 따른 불량품 발생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GS(Good Software) 품질인증은 임베디드, 패키지, 주문형, 디지털콘텐츠, 모바일, 보안, 게임, GIS등 SW 전 분야에 대해 IOS/IEC 9126, 14598,12119 국제포준에 의거 SW의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유지보수성, 이식성, 성능, 상호운용성, 연동성 및 적합성을 시험/테스트하여 인증 기준을 만족하는 경우에 GS(Good Software) 인증서 및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에 의거하여 한국정보토신기술협회(TTA)에서 주관하는 GS인증제도는 국내에서 개발된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한다.

문서 심사만으로 인증을 부여하는 여타인증 제도와는 달리, 고객이 사용하게 될 실제운영환경의 테스트베드를 갖추고 철저한 제품(프로그램, 제품설명서, 사용자매뉴얼) 시험을 통해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이기 때문에 2011년 기준으로 인증신청대비 획득률이 25% 밖에 안 될 정도로 인증시험과정이 까다로워,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인증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하이컴텍은 이번 GS(Good Software) 인증을 계기로 더욱 표준화되고 체계화된 우수한 품질의 소프트웨어를 제작하여 국내 유리가공 및 샤시 제작 산업의 품질 향상과 원가절감을 통하여 산업 발전에 일조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