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하이컴텍, 커튼월 견적·공사관리 프로그램 ‘커튼월PRO’ 인기
상태바
(주)하이컴텍, 커튼월 견적·공사관리 프로그램 ‘커튼월PRO’ 인기
  • 차차웅
  • 승인 2021.03.09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량산출 대행업무도 ‘START’
사진제공: 하이컴텍
사진제공: 하이컴텍

 

유리, 창호, 스테인리스 등 건축자재 관련 프로그램 개발 전문업체 ㈜하이컴텍(대표이사 강구만)이 지난해 출시한 ‘커튼월PRO’가 뜨거운 시장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이미 수십여 업체와 계약을 완료했음은 물론, 최근에도 문의가 지속 증가하고 있어 주목된다.
견적, 발주, 실측, 제작, 공사관리 전 공정을 지원하는 ‘올인원(All in One)’ 시스템 ‘커튼월PRO’는 알루미늄 업체들이 부정확한 견적 및 시간소요로 어려움 느꼈다는 점을 감안해 지난 10여년 간 기획·개발되었다.
특히, 커튼월 Pro 사용 시 Auto CAD 도면을 읽어 사급, 관급을 비롯한 다양한 방식의 견적산출, 장바 물량산출, 절단지시서 등이 10분 이내 가능하다는 점이 부각된다. 관련 업체들은 그동안 커튼월 전문 프로그램이 없어 직원의 숙련도에 따라 견적시간 및 물량산출의 편차가 심했으나 커튼월PRO 사용 후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사용 편의성 측면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는다. CAD사용자는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커튼월 특화기능 구현을 통해 관련 작업자들의 수월한 업무를 돕는다. 또한, 일람표 도면을 통해 내장된 CAD기능으로 자동 기준선을 생성하며, 실제 알루미늄의 두께를 고려한 커튼월 길이산정으로 정확한 물량 및 원가산출이 가능해 최적의 견적금액을 산출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Nesting 알고리즘을 통한 현업맞춤형 장바 발주 및 실측길이 관리 기능까지 탑재해 알루미늄 업체들의 업무효율성을 크게 높인다는 평이다.
아울러 견적서, 제작지시서, 절단지시서, 공종집계표, 공종별내역 및 일위대가, 중량산출서, 산출내역서, 영업실행내역서, 커팅플랜 산출지시서, 장바발주서, 구조계산서 등의 엑셀 출력물을 제공한다는 점 역시 눈길을 끄는 요소다.
하이컴텍은 올 3월부터는 소규모 업체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발맞춰 솔루션 판매와 더불어 커튼월 견적 및 물량산출 대행 업무를 시작했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들의 견적산출 부담을 크게 줄여 생산성과 효율성을 증대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하이컴텍 강구만 대표는 “지난 20여년 간 유리와 창호를 비롯한 건축자재 관련 프로그램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출시한 ‘커튼월PRO’에 대한 시장의 반응이 폭발적이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개발노력을 통해 업계의 업무효율과 편의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한번의 CAD도면 입력으로 커튼월, 유리, 코킹, 스테인리스 등의 견적을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산출할 수 있는 솔루션도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