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회사소개보도자료

보도자료

[월간 창과문 1월 호 ] 창호분야 세계 최고의 시스템 통합..

페이지정보

글쓴이 admin 날짜13-01-15 15:46 조회4,143 댓글0

본문

△ 창과문 2013. 1월호

“창호분야 세계 최고의 시스템 통합 및 관리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터”

올해로 설립 16주년을 맞은 (주)하이컴텍(대표 강구만, 이하 하이컴텍)은 유리 및 창호 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개발하고 관리하는 기업이다.
하이컴텍을 이끌고 있는 강구만 대표는 1990년대 초 유리 생산 쪽 시공 현장 업무를 맡으면서 다양한 관리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는 것을 절실히 느꼈고 1997년 하이컴텍을 설립해 회사를 오늘의 위치까지 오게 한 인물이다. 오직 한 길만을 바라본 강구만 대표는 사업에 대한 애착이 남다르다. 사업을 처음 시작할 때만 해도 성장 가능성에 대한 불확실함 때문에 주변에서 우려 섞인 시선을 보내기도 했지만, 강 대표는 이 사업만큼 미래지향적인 사업은 없다고 단언했다. 그의 확고한 믿음은 현실이 됐다.
생산과 품질에 관한 설비도입 경쟁시대가 지나고 총괄관리의 경쟁시대가 오면서 회사의 총괄관리가 회사의 미래를 결정지을 만큼 중요하다는 것이 업계의 전반적인 시각이다.
그의 확고한 믿음을 바탕으로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이룬 하이컴텍은 경쟁업체들이 없을 정도로 독보적인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과연 하이컴텍의 장래성과 경쟁력은 무엇일까. 꾸밈없고 소탈한 그를 만나 프로그램개발 업체의 현주소와 향후 사업비전에 대해 들어봤다. 경기도 안산에서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 단지로 이전한 하이컴텍을 찾아가 그를 만났다.

----------------------------------------------------

기술력과 노하우를 내세워 국내 최고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이컴텍은 유리 및 창호 관련 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개발해 고객의 요구에 맞는 특화된 프로그램을 공급해오고 있다. 특화된 프로그램은 원가 절감, 업무능률 향상, 효율적인 생산관리 등 다양한 도움을 준다. 여러 업체의 관리를 통해서 효과가 검증되고 입소문을 타면서 하이컴텍은 전국 800여 개 업체를 관리할 정도로 성장했다.
하이컴텍은 고객사의 요청에 따라 프로세스 정립, 소프트웨어 구축, 환경 구축, 지원 등의 카테고리별로 맞춤형 시스템을 개발한다. 다년간의 경험을 통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된 프로그램이 고객에게 제공되는 것이다.
“저희 프로그램은 관리 수준의 향상, 효율적인 생산관리, 신속한 변화에 대응, 원가 절감, 업무능률 향상 등의 수단으로 고객들의 리스크를 감소하고 비용대비 높은 효율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이어 강 대표는 아직도 총괄관리 프로그램에 대한 고객들의 인식이 부족한 것 같아 아쉽다면서 하이컴텍의 관리 프로그램에 대한 특성과 장점에 대해 덧붙여 설명했다.
그는 “하이컴텍이 관리하는 한 회사 중에 제일안전유리라는 업체가 있는데, 이 업체는 저희 프로그램으로 관리를 받고 난 후 이중 생산, 누락생산, 누락출고방지 등의 시스템으로 불량률이 제로에 가까워졌고 이로 인해 연 5% 이상의 원가절감을 했다. 또한 업무능률이 30% 이상 향상돼 인건비도 줄일 수 있게 됐다. 다양한 효과를 본 이 업체가 이제 다른 업체 소개를 해줄 정도로 만족하신다.”고 설명했다.
강 대표는 이제는 자동화된 관리 프로그램은 회사가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라면서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각광받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사업을 시작한 지 16년이 됐지만 이제 시작이라고 봅니다. 우리나라는 OECD 가입국 중 두 번째로 노동시간은 길지만 노동 생산성은 바닥권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생산 자동화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앞으로 자동 시스템화 되지 않으면 업체들이 살아남을 수 없는 만큼 전문적인 관리 프로그램이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

년간 5% 이상 원가 절감, 업무능률 30% 이상 향상 등 다양한 효과 인정받아 전국 800여 개 업체 관리

하이컴텍은 유리관리, 재단관리, 강화도어관리, 샤시관리, 공사관리, 절단, 유통관리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개발해 업체를 관리하고 있다.
유리Pro는 유리 업종을 대상으로 한 유리전문 통합 ERP 솔루션으로써 기업의 생산 활동인 공사관리, 시공관리, 영업관리 및 자재관리, 생산관리(전 공정 바코드시스템), 회계 관리 등
전 과정을 일련의 시스템으로 통합한 종합적인 전산관리 시스템이다. 생산관리에서는 바코드시스템 도입해 사무실에서 실시간으로 생산현장의 진행사항을 파악할 수 있다. 그 외 솔루션인 유리전문 CAD프로그램인 도형Pro와 재단Pro을 연계함으로써 누구나 손쉽게 도면을 작성 할 수 있고 최적화 프로그램인 재단Pro을 이용하여 최적배치 후 자동재단기계와 직접 연동돼 생산효율을 극대화한다.
도형Pro는 유리전문 CAD프로그램으로써 도면을 누구나 손쉽고 빠르게 작성할 수 있으며 하이컴텍의 유리ERP프로그램인 유리Pro, 재단Pro와 연계되어 어디서나 자료를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고 있다. 이 도형Pro는 정부연구자금획득으로 개발되었고 특허를 출원했다.
재단Pro는 유리원판배치 프로그램으로 8년 동안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로 자체 개발한 솔루션으로서 외국산 대비 배치율이 최적화된 프로그램이다.
하이컴텍의 S/W연구소 책임연구원 이창희 부장은 재단Pro에 대해 “이 프로그램은 유리업종 뿐만 아니라 최적화를 필요로 하는 업종에서는 어디서나 응용이 가능하고 당사 유리ERP프로그램인 유리Pro, 도형Pro와 연계되어 생산효율을 극대화한다.”고 설명했다.
창호전문솔루션으로서 PVC바(BF/SF) 생산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제조Pro는 영업관리, 생산관리, 자재관리등 전 과정을 통합한 솔루션으로서 배합, 압출, 랩핑 등 세부생산현황을 한눈에 파악하고 실시간 재고 및 본사와 대리점 연계시 B2B 주문이 가능하다.
샤시Pro+절단Pro는 PVC창호의 샤시Pro는 모든 창문의 원가계산은 물론, 샤시 바 산출 및 절단 배치 최적화 프로그램과 연계되어 절단 도면만 보면 특별한 교육을 받지 않아도 누구나 수동으로 절단이 가능하다.
자동절단기계, 자동용접기, 자동재단기와도 연동이 되며 절단된 바를 기준으로 바코드처리 후 모든 공정을 자동화 처리 할 수 있다. 그 외 절단리스트, 거래명세표, 세금계산서에 이르기까지 창호관리의 모든 기능을 ONE-STOP처리하는 창호 자동화 전문프로그램이다.

----------------------------------------------

경영정보 서비스· B to B 솔루션 · 토탈 자동화 시스템 구축 강화

다년간의 경험을 통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된 하이컴텍의 프로그램은 업체들이시스템을 쉽게 활용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입력 및 조회가 가능한 멀티화면과 사용자 위주의 프로세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실제 업무 프로세스를 처리할 수 있도록 구현하고 있다. 현재 800여 개 업체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하이컴텍의 프로그램들은 안정되고 검증된 시스템으로 계속적인 버전 출시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10년 이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ERP와 장비가 자동으로 연동된다.
강 대표는 “하이컴텍은 최적화된 프로그램뿐 아니라 고객지원 시스템 가동 및 고객 상담 이력 관리 등을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관리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다양한 노력이 밑거름이 되어 하이컴텍은 경기 IT 선도기업 선정, 소프트웨어연구소 운영, 이노비즈 인증, 벤처기업등록업체, 듀오라이트 ERP 공식지정 업체 등으로 선정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하이컴텍은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먼저 올해 경영정보 서비스 강화를 위해 모바일을 통한 실시간 경영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파악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B to B 솔루션을 강화하기 위해 기업간의 외주 발주와 수주 등을 서류, 전화, 팩스가 아닌 온라인 시스템으로 제공함으로써 업무 효율을 증진하고 신속한 정확한 발주와 자동화된 수주로 Win-Win 시스템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밖에도 Total 자동화 시스템 구축 강화에 나선다. 강구만 대표는 “주문된 데이터가 자동화 설비를 통한 생산이 완료될 때까지 자동으로 데이터를 흘려주고 점검함으로써 생산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자동화 시스템 개발에 전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그는 지난 16년간의 노하우를 발휘해 유리 및 창호 분야 세계 최고의 시스템 통합 및 관리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그의 각오대로 하이컴텍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널리 인정받아 다양한 분야에 응용되고, 나아가 국내를 넘어 세계 최고의 시스템 통합 및 관리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길 기대해본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