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회사소개보도자료

보도자료

[WINDOOR] 유리 및 새시의 창호 ERP프로그램 통합관리의 경쟁력을 제공한다. 2011-06-14

페이지정보

글쓴이 admin 날짜11-06-14 18:49 조회5,404 댓글0

본문

유리와 새시 분야의 창호업계는 품질과 생산시스템 분야에 대한 꾸준한 노력으로 강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이제는 품질과 생산에 관련된 설비도입 경쟁 시대가 지나고 총괄관리의 경쟁시대가 왔다는 업계의 시각이다.
그만큼 업체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총괄 관리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현실이다. 이러한 업계 현실속에서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는 업체가 (주) 하이컴텍(대표 강구만)이다.

하이컴텍은 유리 및 새시 분야의 창호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개발, 고객의 요구에 맞는 각각의 특화된 프로그램을 개발 공급하고 있으며, 3D동영상을 접목한 차별화된 홈페이지 제작까지 다양한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유리와 새시의 창호업체가 편리하도록 꾸준히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각각의 회사 특성에 맞게끔 프로그램을 개발해 경영 및 업무효율 향상에 도움을 줌은 물론, 신속한 A/S 운영으로 신뢰도를 탄탄히 하고 있다.

즉 유리 및 새시 분야의 창호와 관련된 전산화 프로그램 개발, 제작 분야에서 독보적 위치를 확보하고있다는 이야기다.
특히 1999년 설립된 하이컴텍은 유리전용프로그램 개발을 시작으로 2004년에는 원판재단배치프로그램과 새시제작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2006년에는 회사를 법인으로 전환했으며, 스텐절곡 프로그램을 해외에 수출했다.

또한 2008년에는 한글라스의 듀오라이트 클럽 ERP공식 납품업체 지정, 벤처기업 인증획득, 중소기업 진흥공단 우수업체로 선정됬다. 2009년에는 유리 전 공정 바코드시스템과 유리 전용 CAD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이와 함께 2010년에는 경기 IT 선도기업에 선정(R&D자금배정) 되었으며, 사옥도 마련하게 된다. 여기에 소프트웨어 연구소를 공식적으로 설립함으로써 재도약의 기틀을 마련했다.
특히 2011년에는 이노비즈인증 획득, 회계시스템 개발, 인사급여시스템 개발(지문인식기연동) 작업을 마무리했다.

이렇게 하이컴텍이 꾸준한 발전을 거듭하면서도 관련업계에서 신뢰도를 탄탄하게 구축할 수 있었던 기반에는 현장경험을 갖고 있는 강구만 대표와 전문가 집단인 소프트웨어연구소가 있기 때문이다.

이 회사 강구만 대표는 "유리와 새시의 창호 업체들은 품질과 생산시스템의 경쟁과정에서 모든 업체들이 일정수준에 도달하게 됬다"며 "이제는 총괄 관리의 경쟁시대가 왔다"고 강조한다. 이러한 상황과 맞물려 하이컴텍의 소프트웨어 연구소에서는 바코드시스템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공급함으로써, 관련업체들에게 총괄관리의 경쟁력을 제공하고 있다.

유리관리, 재단, 강화도어관리, 새시관리, 공사관리, 인사/급여관리 프로그램 모두가 관련업계에서 좋은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하이컴텍이 추구하는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프로그램은 유리와 새시의 창호분야에 최적화 되었다. 생산, 영업, 재고, 구매, 회계 등의 전사적 관리가 손쉽게 이루어짐으로써 최소한 업무능률 30% 향상과 원가절감 5%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바코드 시스템
바코드시스템은 수주와 함께 주문입력을 하면 도면이 작성된다. 캐드 프로그램을 이용해 작성되므로 시간이 빠르고 거래처에서 곧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작업의뢰에서는 각 현장 별 컴퓨터 모니터를 통해 작업지시가 이루어진다. 재단 공정에서는 라벨이 인쇄되고, 재단배치 후 재단기기계전송이 이루어진다. 이어 원판사용등록과 자투리가 등록된다. 면취 및 천공에서 바코드를 리더하면 도면확인이 이루어지고, 유리가공기에 도면이 자동 전송된다. 강화와 복층 등릐 과정으로 옮겨지면 바코드 인식작업이 이어지고, 용기 내 그룹별 수량파악과 용기 별 팩 리스트가 자동인쇄 된다. 출하에서도 이동식 바코드 인식작업이 이어지고, 용기 내 그룹별 수량파악과 용기 별 팩 리스트가 자동인쇄된다. 출하에서도 이동식 바코드 처리로 저장과 동시에 차량 별 출고증이 발행된다. 또한 시공 현장의 단계별 상황도 스마트폰으로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

유리프로그램
유리 원판배치 프로그램은 8년동안 지속적인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으며, 외국산 대비 배치율이 최적화된 장점을 갖고 있으면서도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

또한 소프트웨어연구소에서 개발한 유리전문 CAD 프로그램(도형Pro1)은 수기작성 또는 외국산 프로그램보다 3-5배 이상빠르다. 또한 도면 작성시 발생하는 오류방지기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ERP와 연계함으로써 모든공정에서 도면이 공유된다.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 IT선도기업 선정, 정부연구자금획득, 특허출원 된 장점을 갖고 있다.

강화도어관리 프로그램은 검측사이즈를 입력하면 유리 재단 사이즈 및 H바 작업 사이즈 산정이 가능하며 거래처별, 사이즈별 단가산출이 가능하다. 매일 발생되는 주문작업 및 자재관리를 정확하게 할 수 있다.

공사관리 프로그램은 견적계약, 시공관리, 기성청수 및 세금계산서, 수금관리, 미결금 등의 모든작업이 이루어진다.

새시프로그램
본사 영업 생산 자재관리 프로그램은 원자재 재고량이 제품생산량에 따라 자동으로 감소되며 기계별로 시간당 생산량까지 파악이 가능하다. 압출, 랩핑, 배합 등 세부생산현황도 한눈에 파악이 가능하다. 또한 대리점에서 프로그램을 통해 제품을 주문하면 재입력 없이 매출로 연결된다. 또한 모든 자재의 입출고 현황이 한눈에 파악되고 재고량을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특히 거래처 및 용기 별로 구분해서 각 거래터에 출고된 용기 재고를 정확히 파악하며, 별도의 입력과정 없이 매출자료를 읽어서 전자세금계산서까지 발행해준다.
대리점 견적관리 프로그램은 본사에서 수정한 공식 및 단가가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되며 대리점 별도의 공식을 설정 할 수 있다.

한편 새시 바 산출 및 절단 배치 최적화 프로그램은 절단도면만 보면 특별한 교육을 받지 않아도 누구나 절단이 가능하다. 장바 소요량 산출, 왕초보도 절단 가능한 절단규격 도면배치, 동시에 절단하는 수량조절가능, 재고수량 자동감소 등의 장점을 갖고 있다.

하이컴텍에서 개발공급 하고 있는 새시 프로그램은 생산, 영업, 구매 및 자재 관리, 견적, 새시절단, 작업지시서 등의 모든기능이 업계 현실에 맞게 최적화 되어있다. 이로인해 국내의 수많은 업체가 적용해 나가고 있으며, 해외시장진출도 본격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앞으로 하이컴텍은 소프트웨어 연구소를 중심으로 내부역량을 강화하고, 관련 업계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기능이 향상된 프로그램 개발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나갈 계획이다.

기사 원문 : http://www.windoor.co.kr/board/view.php?&bbs_id=people&page=&doc_num=23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