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회사소개보도자료

보도자료

[유리건장] (주)하이컴텍 판유리가공 도면 개발 및 절단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 2009.8.19

페이지정보

글쓴이 admin 날짜09-09-07 11:15 조회5,100 댓글0

본문

↑기사원문

(주)하이컴텍 판유리가공 도면 개발 및 절단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유리건장 발췌 579호, 2009년 08월 19일 발간

ERP 프로그램 개인 휴대 PDA폰으로 확인 판유리 가공제품 품질관리 및 시간/원가절감 기대

유리,창호 관련 업계 기업 전산화 프로그램 제작 업체인 (주)하이컴텍 (대푝 강구만)이 판유리 도면 프로그램을 비롯해 사무실 내 ERP프로그램을 PDA폰으로 확인 할 수 있는 기능의 프로그램과 판유리 절단 프로그램 '재단pro3'를 잇따라 선보였다.
하이컴텍이 개발한 판유리 도면 프로그램은 다양한 형태의 판유리 도면(모양 및 천공 따내기, 모따기, 모깍기 등의 위치)을 신속, 정확하게 그려주는 프로그램이다.
일반적으로 판유리 관련 사업자는 거래처로부터 팩스나 직접 방문을 통해 그려준 그림을 토대로 작업자에게 재차 전달되는 방식을 사용하는 곳이 많았다. 이 과정에서 팩스나 복사기의 인쇄 불량으로 인한 흐린 도면을 작업자가 받아 선과 수치 등이 제대로 확인 되지 않는등 정확한 작업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으며, 사무실에서 작업자에게 전달해야하는 불편함도 있었다. 그러나 하이컴텍의 도면 프로그램은 단 몇 십초 만에 정확한 도면 형태를 그릴 뿐 아니라 도면 내용을 유리ERP프로그램 내의 작업 지시에 연계함으로써 작업자에게 편리하고 정확한 전달이 용ㅇ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원하는 도형 모양을 선택한 후 위치에 천공, 따내기 등으 표기하는 단순 작업만으로 도형을 만들어내 마우수만 잡을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과 비슷한 내용의 작업의 과거자료를 불러와 작업이 가능하여 관리성을 더했다.
하이컴텍은 5년전 스텐 도면 프로그램을 제작한 경험을 바탕으로 2년여에 걸쳐 판유리 도면 프로그램을 개발했으며, 앞으로 CAD파일로 저장 및 불러오기 기능을 추가하여 CNC설비와 자동 절단기에 직접 프로그램을 연계시킨다는 방침이다.
또한, 하니컴텍은 사무실 내 ERP프로그램의 모든 내용을 개인 휴대 PDA폰에서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어느 장소에서나 주문, 생산, 출고, 매출, 매입, 수금 등 모든 정보를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는데 있다. 또한 PDA폰의 간단한 조작만으로 손익정산표, 직원 출퇴근 현황, 생산, 주문 등의 정보를 바로 확인해 외부에서도 신속하게 일 처리를 하는데 용이하다.
마지막으로 판유리 자동 절단 프로그램 '재단 pro3'는 산학 협력 개발을 통해 출시한 제품으로 판유리 최적배치 시뮬레이션, 최적 배치도면, 원판 사용량, 면적 자동 산출 기능을 내포하고 있다. 하이컴텍 관계자는 "기존 '재단pro1'이 나온 지난 2006년 당시 외국 선진 제품과 비교해 판유리 절단 로스율에 대한 차이가 높았으나 최근 개발한 '재단pro3'는 판유리 절단 성능 비료 시 로스율이 8.88%로 타사 제품 특히, 선진 외국 절단 프로그램과 비교해 손색이 없는 성능을 보인다"고 전했다. 여기에 순수 국내 기술로 판유리 절단 프로그램이 개발되어 업그레이드 및 관련업체의 수정사항 반영이 용이해질 전망이다.
한편, 이 회사 강구만 대표는 창호 현장 시공경험을 통해 사무 관리자와 현장 관리자의 의사 교환을 보다 정확하게 도와줄 수있는 사용자 편의의 프로그램을 개발한다는 점이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강 대표는 창호 현장 시공경험을 바탕으로 프로그램 개발업체에 입사한 후 1993년 부터 유리/창호 관련 프로그램 개발에 착수하여 2002년 하이컴텍을 설립, 판유리/창호 관련 프로그램을 공급하기 시작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