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회사소개보도자료

보도자료

[월간 창과 문] 기업 전산화 프로그램 기술개발

페이지정보

글쓴이 admin 날짜08-12-22 13:58 조회6,109 댓글0

본문

기업 전산화 프로그램 기술개발
1명의 직원이 일주일 정도만 습득하면 완벽한 자재산출 가능

현장 실무자 중심의 최적화된 프로그램
창호·유리 관련 업계의 기업 전산화 프로그램 전문 제작업체인 하이컴텍(대표 강구만)은 몇해 전부터 약 2년여의 개발 기간이 소요된 󰡐스텐 절곡용 프로그램󰡑을 개발해 업계에 보급해 왔다. 1주일 정도만 습득하면 절곡 도면 바라시 및 V-커팅 길이 계산이 가능한 실무 프로그램은 업계 관계자의 많은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이 프로그램은 도어 잔넬바를 비롯해 통바, 롯트홈통바 등 각 부분별 절곡 수치 계산에 유용한 프로그램으로 각 부위별 형태에 따라 절곡 폭과 길이 계산이 손쉬우며, 수량 및 재질 등을 입력해 입도면에 따라 자동문 방화문, 회전문 등 종류별 도어에 일괄 적용할 수 있게 제작됐다.
따라서 그동안 절곡 부위의 잔여 수치 계산이 어려웠던 부분을 수치 입력만으로 간단히 처리해 요약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경제적, 시간적 손실을 보완할 수 있었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2명이상이 동시 사용이 가능해 보다 정확하고, 체계적인 운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하이컴텍은 이 외에도 판유리 판매에서 재단 및 가공, 강화도어, 자동문, 재단ㆍ절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설계, 공급해 큰 호응을 불렀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사용자의 편의성과 함께 자동 백업기능과 판유리의 다양한 수치 계산 방식을 포함해 편의성을 더했다. 또 일반적인 계산과 함께 실측가공까지 따로 계산해 판유리의 매입, 매출 단가에서부터 가공비의 계산을 한 번에 알아보기 편하도록 구축됐다. 특히 가공 전후 단가가 자동적으로 계산돼 거래처별, 품목별 표시가 가능하며, 실측 사이즈만 넣어주면 가공, 재료비 등의 별도 계산 없이 일괄 계산이 가능하도록 했다.
하이컴텍은 여기에 창호현장 시공경험을 바탕으로 사무 관리자와 현장 관리자의 의사 교환을 보다 정확하게 도와줄 수 있는 사용자 편의의 프로그램을 개발, 꾸준한 성장을 통해 전국에 걸쳐 200여 거래처를 확보하고 있으며, AS 전문 인원을 구축, 홈 페이지의 A/S요청 메뉴를 통해서도 신속 대응함으로써 신뢰도를 높여 가고 있다.
하이컴텍 프로그램을 사용 중인 업체는 문제점 발생시 홈페이지를 통해 바로 A/S를 요청할 수 있으며, 해결 상황 등을 수시로 점검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고 빠른 프로그램 사용이 가능하게 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견적 프로그램 및 창호 입면(立面)프로그램 개발
하이컴텍은 또 최근에 프로그램 사용자의 시장을 더욱 확대하고자 건설관련 견적프로그램과 창호입면프로그램을 개발완료 하고, 보급에 나섰다.
이 견적프로그램은 견적의뢰 및 견적서 작성시 재료비, 노무비, 경상비 등을 산출할 때 간단한 공식설정을 통해 누구나 간편하고, 손쉬운 견적을 자동으로 산출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자재의 단가정보를 미리 등록해 놓은 상태에서 마우스의 클릭만으로도 간단히 견적서를 작성할 수 있으며, 한 번의 클릭으로 집계표와 원가계산서를 볼 수 있다. 이 때 원가계산서의 계산공식을 간단히 입력하면 바로 적용되도록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여러 번에 걸쳐 청구해야 하는 기성청구도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 견적내용이 변경될 때 마다 이력을 보관 관리해 한눈에 전체 이력을 확인할 수 있다. 그밖에 인터넷을 연결 할 수 있는 곳이면 팩스나 휴대폰에 문자를 전송할 수 있어 어느 곳으로 이동해도 마치 사무실에서 업무를 보는 느낌을 가질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이와 함께 개발 완료된 건물 창호 입면도(立面圖) 작성프로그램은 작업자가 건축도면의 입면내용을 보고 사용되는 절곡모양과 스텐원판 소요량을 손쉽게 산출할 수 있는 내용으로 개발됐다. 건물 입면도면 작성시 각종 수치계산, 원판소요물량계산 등 시공 계획을 쉽고, 빠르게 예측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최소한의 입력으로 쉽고, 빠르게 입면도를 그릴 수 있으며, 작업했던 도면은 쉽게 재사용 할 수 있어 작업시간을 단축 할 수 있다.
실무특성에 맞춰 CAD 프로그램(AutoCAD 등)의 복잡하고, 어려운 작업보다 쉽게 그릴 수 있도록 전문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수치계산은 입도면의 주요 수치를 입력하면 절곡도들의 세부 수치(폭, 길이 등)가 자동계산되며 바라시(폭계산) 수치도 함께 계산된다. 이로써 계산기를 통해 일일이 계산했던 세부 수치들이 자동으로 계산되어져 편리함을 더 했다.
원판배치 및 소요량 계산은 최적화 계산을 기준으로 재단화면을 보여주며 원판 소요 물량을 곧 바로 확인 할 수 있다. 원판도면, 원판 장수, 소요량, 중량 등을 원판최적배치를 통해서 금액이 산출 된다.
이 프로그램은 기존 경력자만이 입면내용을 산출하던 과정에서 기본업무만 숙지하는 사람도 손쉽게 작업을 할 수 있는 획기적인 기능이라 볼 수 있다. 또한 예측하기 어려웠던 스텐원판의 소요량을 확인 할 수 있으므로 사용물량을 미리 가늠하여 예산책정과 물가변동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 볼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스텐시공 관련업체나 공업사 등에서 높이 사용될 것으로 하이컴텍은 예상하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오랜 기간 동안 수기(手記)나 장부관리로 다소 미흡하고, 체계적이지 못했던 관련업종들의 매출, 매입을 비롯해 기타 업무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줌으로써 업무효율 향상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며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에도 체계적 관리와 신속한 A/S에 중점을 둠으로써 더욱 향상된 제품보급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하이컴텍의 프로그램은 탁상공론식으로 사무실에서만 개발하는 것이 아니라 실무현장을 찾아다니며, 현장작업자와의 지속적인 만남을 통해서 개발, 수정, 보완하는 것이 회사의 원칙이며 사업방향이다󰡓며 󰡒앞으로도 더욱 새로운 프로그램개발에 매진 할 것이며, 언제나 최선을 다하여 사용자나 작업의 업무능률 향상을 위해서 함께 뛸 것󰡓이라고 말했다.

현장실무감각이 더 정확한 프로그램 개발의 원천
작업자의 손쉬운 사용과 정확한 작업공정은 창호 업계인 이라면 누구나 갈망하고 있는 작업시 요구사항이다.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이라도 사용자가 쉽게 눈으로 확인할 수 있고 보다 정확하게 치수나 각을 산출할 수 있다면 보다 빠르고 정확한 업무처리가 가능할 것이다.
여기에 여러 대의 컴퓨터에서 누구라도 작동상황을 눈으로 직접 확인해 사용자의 제한뿐만 아니라 장소의 제한이 없다면 매우 안성맞춤일 것이다.
하이컴텍 강구만 대표는 󰡒프로그램 개발에 있어서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사용자의 편리성󰡓이라고 말했다. 󰡒특정인과 특정컴퓨터가 아니면 프로그램을 작동할 수 없는 기존 프로그램들의 단점을 최대한 보완하였으며,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인 작업중 수치가 잘못 입력될 수 있는 경우를 간과하지 않고 자동으로 체크가 가능하도록 하였고, 특히 다양한 각도 등을 손쉽게 구할 수 있게 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고 한다.
조립바의 절단사이즈 뿐만 아니라 거기에 박히는 피스의 개수까지 정확하게 산출할 수 있을 정도로 정밀성을 더한 소프트웨어 실제 연구개발되고 있는 것이다. 스텐이나 창호가공 공장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확성과 능률성인데, 창호업계에서 수년간 일을 해본 사람이f라면 이의 중요성이 얼마나 큰지 아주 잘 알고 있을 것이다.
강구만 대표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있어서 창호업계에 몸담아 왔던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최대한 정확성과 능률성을 배가할 수 있도록 한 것이라고 했다.
이러한 경력을 바탕으로, 지금까지의 프로그램이 한번 치수를 잘 못 입력하면 매우 치명적인 손실을 범하기 쉬었던 오류를 하이컴텍의 프로그램은 치수를 잘 못 입력하면 도면형상이 변하여 기형이 되기 때문에 오류발생을 사용자가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끔 교정하는 원동력이 됐다. 이는 작은 치수의 오류라도 화면상에서 변화를 잡아낼 수 있어 작업자가 쉽게 오류를 인지할 수 있게 한 것이다.
특히 이를 통해 건축분야의 시공시 알루미늄과 스텐공사 비중이 매우 큰 현장의 견적 및 원자재 단가를 뽑고 현장 관리까지 수월하게 할 수 있는 점이 눈길을 끈다. 세세한 부분인 라운딩 부분과 스텐자재가 어느정도 소요되는지, 그 각도 및 길이 등을 자동으로 산출이 가능하여 창호전문 건설업체의 경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산출된 견적서를 도면을 보고 손쉽게 처리할 수 있어 원가 및 원판 등의 절감효과를 가져올 수 있을 정도다.
강구만 대표는 󰡒제가 경험해 본 바에 의하면 창호건축 현장에서는 모든 󰡐경우의 수󰡑가 다 진행되기 때문에 정확한 자재단가의 산출은 매우 중요하지 않을 수 없다.󰡓고 이의 중요성을 덧붙였다.

기업내 전산화 작업 서두르는 창호업체들
현재 기업과 대리점간 전산화 작업이 가장 활발한 분야는 PVC 및 AL새시업계이다. 특히 PVC새시업체들은 대부분 기업과 대리점간 네트워크 체계가 완비되고 있으며, 경영 전반의 관리를 위한 소프트웨어를 보급하고 있어 향후 우리 업계의 발전 전망이 밝아 오고 있다.
현재 우리업계에서 창호 종합관리 소프트웨어를 보급하고 있는 업체는, LG와 한화, KCC, 동양제철화학을 위시한 이들의 대리점 업체과 다수의 중소 압출업체들이다. 또 동양강철과 남선알미늄, 신양금속, 성훈경금속 등의 알루미늄 새시업체들의 기업과 대리점간 전산화 작업도 점차 가속화 돼 가고 있는 상황이다. 그리고 몇몇 선두업체를 제외하고는 아직 활성화되지 않고 있는 도어업체와 방화문, 기타 하드웨어 업체들도 점진적인 도입을 서두르고 있다.
특히 창호제품 전반을 모두 취급하는 유통점의 경우 빠른 출고 및 납기와, 재고관리 등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전산화 프로그램을 보유한 업체들이 늘고 있다. 창호 전 제품의 가공과 유통을 통해 시장에서 활기를 띠고 있는 A업체의 의 경우 올해 1월부터 업무전산화 자체개발을 시작, 지난 3월부터 업무전산화 테스트 과정을 거쳐 현재 모든 전산화 작업을 완료해서 눈길을 끈다. 즉 전산 시스템을 통해 해당제품에 대한 가격을 비롯한 신상 거래내역 정보를 열람하고, 결제도 가능한 전산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이 시스템은 판매는 물론 입·출고 및 제고관리까지 일괄적이고 자동적으로 해결할 수 있어 향후 물류 유동(流動)속도의 가속을 기할 수 있으며, 동시에 현황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 검출을 가능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처럼 모든 경영 시스템의 전산화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궁극적인 효과는 󰡐이윤극대화󰡑 및 󰡐가치창출󰡑이다. 그리고 이에 부수적인 효과로 󰡐시간 단축󰡑이라든지 󰡐인력절감󰡑󰡐불량감소󰡑등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다. 특히 모든 생산 시스템이 전산화된다면 대량생산이 가능할 것이다. 또한 불량률도 분명 감소할 것이다.
거품이 포함된 단가가 표준으로 돼 있었다면 누군가 합리적인 관리를 통해 단가를 책정하게 됨으로써 준비하지 못한 기업은 그야말로 풍전등화가 될 것이다. 이러한 부적절한 관리의 형태는 자재수급의 불균형, 납기 대응력 감소로 이어져 또 다른 생산성의 하락을 가져오고 있다. 또한 향후 몇 년 이내에 신소재 창호가 시장을 대체한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참으로 어려움이 여러 곳에 도사리고 있다.
창호시장이 점점 포화상태에 이르고 있다. 가격도 거의 공개돼 있는 상황이다. 이제는 관리 손실을 줄여 원가를 절감할 때가 온 것이다. 하루빨리 정보화의 필수 도구인 컴퓨터를 이용하여 정확한 원가, 소요량을 산출하며 적정 재고확보 및 자동화 생산 체계를 확립하고 현장관리의 과학화를 이끌어야 할 것이다.

새시업체 최적화 프로그램 개발업체인 하이컴텍의 강점
새시관련 SW 전문 개발업체
현장 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SW 개발
10년 이상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기존 고객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샤시, 유리복층, 강화, 임가공,, 도면관련 SW 보유

고객중심 체계적인 사후관리
실시간 원격지원을 통한 빠른 A/S
상담이력관리를 통한 일관성 있는 A/S
자동업그레이드 기능
프로그램상에서 자동 문자기능 팩스기능

홈페이지 개발(3D MAX 접목)
업체의 특성을 파악한 우수한 기획력
3D MAX을 접목한 차별화된 디자인
제작사례 하이컴텍 홈페이지 참조

샤시관리 Pro3
�매출,입관리/세금계산서/미수관리
�견적관리/생산관리/자재관리 기타 다양한 기능
�샤시창호 모형을 선택하면 유리면적 및 샤시 중량 자동산출
� 유리 평/면적 자동계산 방식

샤시절단 Pro2
�정확한 절단도면배치로 로스율의 최소화
�래핑 작업 시 또는 자재구입시 정확한 수량 산출 가능
�톱날의 두께를 정해서 절단 시 톱날두께만큼 더해서 계산된다.
�보유하고 있는 원자재를 등록할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