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회사소개보도자료

보도자료

[유리신문]하이컴텍/업체특성에 맞춘 최상의 프로그램 제공 -2007.08.05

페이지정보

글쓴이 admin 날짜08-08-27 15:26 조회4,684 댓글0

본문

↑기사원문

수직 및 수평강화 운영 프로그램 개발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프로그램 전문 공급업체인 하이컴텍(대표 강구만)이 최근 업체 특성에 맞춘 프로그램으로 수직 및 수평강화 동시 운영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프로그램은 통합시스템 구축의 일환으로 수평강화와 수직강화를 연계하여 손쉽게 작업 및 계산이 가능하게 개발되었다.

이 회사 강구만 사장은 “최근 유리가공 업체들은 종합가공으로의 확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강화도어를 생산하는 수직강화업체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으면서 건축용 수평강화로 증설을 통한 강화유리생산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에 자사는 기존 강화도어프로그램에 노하우를 살려 수직과 수평강화를 동시에 계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고 전했다.

이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의 강화도어 및 건축용강화유리 생산에 있어 프로그램을 따로 운영하고 나중에 합산하는 번거로움을 벗어나 통합시스템으로서의 능력을 갖추고 있다.

강화도어프로그램은 업체별로 손잡이 위치가 다른 부분, 도어 각을 잘라내는 부분등 자동으로 처리가 되며 H바와 유리사이에 습기를 빼내는 부분까지 자동으로 계산되어 나오게 설계되었다. 수평강화와 연계하여 모든 부분이 자동화시스템으로 작업지시서, 현장별 원가분석등이 쉽게 처리된다.

이번에 선보인 시스템은 4개월의 개발과정을 거쳐 지난 지난 4월부터 본격 공급을 개시하였으며 음성 대성강화유리, 부산 동일안전유리, 대구 동아안전유리등에 설치되어 효과적인 프로그램 시스템이 운영중에 있다.

실ㅅㅣ간 원격지원 서비스를 통한 신속한 업무처리 지원

하이컴텍에서는 수직과 수평강화 프로그램만 국한되지 않고 수직, 수평, 강화도어, 조립, 생산까지 one-stop system을 추구하고 있으며 실ㅅㅣ간 원격지원 서비스를 통한 원활한 업무처리가 가능하게 지원하고 있다.

이는 기존의 각각의 프로그램을 따로 운영하여 합산하는 방식을 벗어나 각각의 프로그램 특성을 다 모아서 통합시스템을 구축하게 하였으며 이를 통해 실ㅅㅣ간 원격지원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서 효율적인 업무처리가 가능하게 되었다.

강구만 사장은 “이제는 전용의 개념보다는 통합이 중요한 시점입니다. 유리업계도 가공능력 향상을 경쟁력으로 보고 있는 시점에서 프로그램도 이에 발맞추어 통합시스템으로 가주어야 하고 가공 및 시공업체들이 편리하게 업무처리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맞춤계산 뿐만 아니라 도면까지 다 그릴 수 있게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고 밝혔다.

하이컴텍이 공급하는 프로그램은 철저하게 업체 맞춤식 프로그램이다. 수직, 수평, 도어, 접합, 복층까지 원하는 모든 시스템을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공급할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간단히 수주만 입력하면 생산, 외주발주, 매출까지 쉽게 계산을 할 수 있는 부분도 큰 장점이다. 특히 재단기 프로그램까지 연계하여 기존에 공장과 사무실에서 두 번 입력하던 것을 한번에 입력으로 완료되는 편리함까지 갖추고 있다.

법정계량단위 계산 업그레이드 완료

한편, 지난 7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법정계량단위에 관하여 하이컴텍에서는 6월초부터 안내문을 보내어 의견사항을 수렴 후 새롭게 적용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새로운 프로그램은 기존 평계산이 되고 제곱미터로 전환되었을 때 로스율까지 포함한 평슈를 계산하여 제곱미터로 넘어가는 모든 부분을 자동으로 도출되게 제작되었다. 또한 업체마다의 특성을 살려 로스율을 직접 넣어서 쓰는 것도 가능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