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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 등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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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admin 날짜09-12-13 18:03 조회3,324 댓글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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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회사정보관리->회사정보등록
- 전자세금계산서 담당자정보를 등록 후 [전자세금계산서 사업업체등록]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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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거래처등록
-거래처 담당자 정보를 등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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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세무관리->매출세금등록(전자)
- [공급자] 담당자/TEL/HP/E-Mail을 확인합니다.
- [공급받는자] 담당자/TEL/HP/E-Mail확인합니다.
- 금액을 등록 후 저장을 누르시면 일단 임시저장소에 저장이 됩니다.
(전송상태는 “미발행”이며 수정이 가능합니다.)
- “미발행”상태의 계산서를 거래처에 보낼 때 e-TAX발행 버튼을 누르면
거래처에 메일과 문자 메시지가 동시에 전송이 됩니다.
(만약 공인인증서가 등록되지 않았을 경우 공인인증서 등록 창이 뜹니다.
공인인증서는 한번 등록이 되며 만료일까지는 인증을 안 하셔도 됩니다.)
- [e-TAX발행] 된 자료는 전송상태가 “거래처미확인”이며 거래처가 메일을 확인 후 승인을 해주면 전송상태 값이
“거래처확인”으로 바뀌면서 자동으로 국세청으로 전송이 됩니다.
(발행 후에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국세청에서 확인이 될 경우 마지막으로 전송상태 값이 “국세청전송”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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